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영등포구‘부패 OUT’… 새해 전 직원 청렴 약속

1월 23일「2020 청렴 영등포 비전」선포식 및 반부패·청렴 캠페인

작성일 : 2020-01-22 12:43 기자 : 임혜주

작년 2월 구청 앞마당에서 진행한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에 동참하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새해를 맞아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으로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영등포를 구현하기 위해,2020 청렴 영등포 비전선포식과 함께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123() 오전 830분 구청 앞마당에서 개최되는2020 청렴 영등포 비전선포식에서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2020년 청렴 영등포 비전을 선포하고, 전 직원이 청렴 슬로건 제막식청렴 다짐 퍼포먼스로 올해도 청렴한 영등포를 만들겠다는 결의를 다진다.

 

청렴 슬로건 제막식에서 공개되는 ‘2020 탁트인 영등포, 청렴의 꽃을 피우겠습니다슬로건은, 청렴을 구정의 기본 가치로 삼고 공직 윤리를 엄정히 확립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영등포구의 적극적인 청렴정책 추진 의지를 함축하고 있다.

 

이어서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기획한 청렴 다짐 지문(약속)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1,400여명 직원 모두의 이름을 넣어 제작한 영등포구 지도에 구청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지문을 찍으며 청렴 다짐을 모은다.

 

전 직원이 올해도 합심해 청렴한 영등포구를 만들 것을 결의하는 시간이다.

 

또한 구는 이날 오전 740분부터 구청 본관 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영등포구 청렴 실천 결의문청탁금지법 한눈에 알아보기등 홍보물을 전달하는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을 연다.

 

구는 앞서 지난 116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 “2020 청렴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개선해야 할 분야는?”을 주제로 한 직원 청렴인식 설문조사 결과를 행사가 열리는 구청 앞 마당에 게시한다.

 

청렴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부패를 척결하자는 뜻을 담은 부패풍선다트 던지기 이벤트도 실시해 청렴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영등포구 청렴클러스터 5개 기관(금융감독원,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도 함께한다.

 

기관 관계자들이 구청 맞은편에서 구민들에게 부패공익신고 등을 홍보하며, 부정청탁금품수수 등 우리 사회의 불편한 관행 근절과 공정하고 깨끗한 청렴문화 확산에 나선다.

 

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하여 관행적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행위 등 공직 비리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투명하고 정의로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구는 새해 청렴을 바탕으로 탁트인 영등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청렴 서한문을 전 직원에게 발송하여 반부패청렴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

 

구는 이번2020 청렴 영등포 비전선포 및 청렴 다짐을 시작으로 청렴 T/F팀 운영, 부패행위 처벌 강화등 고강도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대학생 청렴 홍보단을 구성하여 구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반부패·청렴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전 직원이 함께 만드는 청렴 문화가 영등포 주민들의 삶을 바꾼다.”라며,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 실현으로 공정하고 탁트인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