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항노화주식회사, 핀란드 헬싱키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16~19일, 핀란드 헬싱키에서 경남 웰니스 관광 유치 홍보 마케팅 펼쳐!

작성일 : 2020-01-22 18:30 기자 : 이민수

핀란드 헬싱키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경남항노화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주)는 지난 115일부터 19일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된 북유럽 최대 관광박람회인 ‘MATKA 2020 Nordic Travel Fair’에 참가해 경남 웰니스 관광을 홍보하였다.

 

경남항노화()는 헬싱키 엑스포&컨벤션센터(Messukeskus Helsinki)에서 열린 박람회에 참여하여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경남 웰니스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여 여행업계 관계자 및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남의 매력 있는 웰니스 관광 자원들을 소개하였다.

 

또한, 경남항노화()경남 웰니스 관광 홍보관운영을 통해 김해공항 최초의 유럽 직항노선인 핀에어 김해-헬싱키 취항(20203)에 대비 외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상담을 진행하였다.

 

특히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는 교통요지로 유럽 등 원거리 국가 관광객의 경유지로 많이 활용되고 있어 이번 홍보관 운영으로 향후 유럽 관광객 유치가 기대된다.

 

박람회 기간 중 홍보관을 찾은 헬싱키 거주 방문객은 헬싱키와 일본을 오가는 여행 중 부산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부산에서 헬싱키로 직항 노선이 없어 불편하였다.

 

이제 직항노선이 생겨 아주 기쁘다. 그리고 평소 해인사 등 한국의 사찰에 관심이 많았는데 홍보관에서 웰니스 프로그램 정보를 영어로 얻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으며,

 

스웨덴 거주 방문객은 가족 여행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싶은데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휴가를 지낼 수 있는 세부 정보를 웹을 통해 얻고 싶다.

 

가격정보, 거리정보, 예약시스템, 대중교통 안내 같은 것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충분히 방문할 의사가 있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경남항노화()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 중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경남 웰니스 관광 홍보뿐만 아니라 경남 웰니스 관광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외국 관광객을 위한 여건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핀에어 등과의 협업 가능 여부를 모색하여 경남 웰니스 관광 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항노화()는 도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국 최초로 경상남도와 산청, 함양, 거창, 합천군이 공동으로 출자하여 20173월에 설립한 회사로 산청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항노화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과 도내 항노화 제품 생산기업체 지원 등을 주요사업으로 경남도와 4개 지자체가 협력하여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경남 서북부 내륙에 위치한 지리산·덕유산·가야산 3대 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산청 동의보감촌 등의 항노화 인프라, 한방을 테마로 한 웰니스4U' 라는 체험·체류형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단순관람·경유형 관광과는 차별화된 항노화 웰니스 관광산업을 운영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