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공무원노조, ‘행복1004운동’ 기부품 전달식

도청 공무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발적 모금 운동 참여

작성일 : 2020-04-03 19:35 기자 : 이민수

행복1004운동 기부품 전달식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신동근)3일 오전, 경남소상공인연합회사무실에서 행복1004 운동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도청공무원노동조합과 도 소상공인정책과 주관으로 추진된 이날 행사에서 노조위원장(신동근)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양대복)에 기부품인 마스크 5천장을 전달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소상공인 상생 방안 등 경남도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날 전달한 기부품은 노조와 소상공인정책과가 지역 소상공인의 코로나19로 부터의 안전을 위한 마스크 배부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준비하게 됐으며, 이는 도청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신동근 공무원노조위원장은 모금액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꼭 필요한 곳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대복 경남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어려운 시기 함께 해주신 경남도와 노조에 감사드리며, 시군 연합회에 잘 전달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영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지역주민들께서 안심하고 점포를 방문 해주시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1004운동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무원노조에서 제안한 캠페인이다.

 

도청 청우들의 자발적 참여로 3월부터 매월 급여에서 1,004원을 공제하기로 했으며, 소상공인정책과의 의견을 반영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활용키로 결정됐다.

 

이 운동은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며, 소상공인 지원 추가 물품 전달·각종 캠페인 및 이벤트 시행 등 월별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