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용석 대표의원, 대한산부인과학회와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위기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논의

작성일 : 2020-05-30 13:56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더민주 대표의원인 김용석 의원이 간담회를 마치고 의료진을 응원하는 퍼포먼스를 참가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고려대 보과학대학 이민우 연구교수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 위원장 김인제, 고대구로병원 조금준 교수)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도봉1)29() 대한산부인과학회 이필량 이사장과 서울시 회원들과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코로나19 위기 극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저출산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산부인과 의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 서울시의회와 대한산부인과학회가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함께 평가 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의료시스템 개발, 임산부와 신생아 건강관리 예방 대책 마련, 감염·방역 및 모자·보건 저출산 대책, 선도적인 분만인프라 정책 마련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인제 위원장과 대한산부인과학회 이필량 이사장과 고려대안암병원 산부인과 홍순철 교수, 고려대구로병원 조금준 교수, 연세대신촌세란스병원 김영한 교수을 비롯해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이민우 연구교수가 참석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코로나19로부터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관리 위한 공동방역 대응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출산 할 수 있는 여성건강증진 및 모자·보건 취약계층 출산정책 등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