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방문판매 집중 특별점검으로 코로나19 차단 선제대응

하병필 행정부지사, 도내 방판업체 방역수칙준수 현장방문 점검

작성일 : 2020-07-06 18:22 기자 : 이민수

방문판매 고위험시설 집중특별점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방문판매 집중 점검과 불법영업 단속강화 등을 통한 코로나19 차단 선제 대응에 나섰다.

 

이는 서울·대전·광주 등에서 방문판매업 관련 코로나19 확진가 계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도내의 지역감염 전파를 우려해 추진하게 된 것이다.

 

경남도와 시·군은 지난 6월 초부터 1·2차에 걸쳐 1,020개소(누적)에 대한 방역지침 안내와 전자출입명부 설치 위주의 현장점검을 실시한 바 있으며, 76일부터 2주간은 도내 방문판매 고위험시설 126개소를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 사용현황과 핵심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을 불시에 특별 점검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특히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방문판매 불법영업 근절을 위해 신고를 활성화하고 합동점검반을 확대 운영한다.

 

지난 624일부터 시행 중인 신고센터(도 및 시군, 경찰청)와 더불어 안전보안관 798명과 안전신문고를 통한 신고체계도 구축한다.

 

기존 도·시군, 경찰청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에 경남도 특별사법경찰관까지 추가해, ‘신고 접수건에 대한 합동 현장점검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노인시설 감염관리책임자에게 방문판매 이용 금지 임무를 부여하고, 대한노인회·지역 노인봉사단체·읍면동 등 협조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취약계층인 노인들이 방문판매 홍보관을 이용하지 않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한편 하병필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집중 특별 점검 기간 첫날인 6일 창원 봉암동 소재의 방문판매 업체를 방문해 방역지침준수 여부를 직접 점검하고, 업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