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청년문제 해결 위한 청년정책플랫폼 회의 가동

1호 의제로 ‘경남 맞춤형 청년 주거지원 방안’ 선정 추진

작성일 : 2020-07-10 18:20 기자 : 이민수

청년정책플랫폼 회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지난 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문제해결형 청년정책플랫폼 회의를 개최했다.

 

문제해결형 청년정책플랫폼 회의는 지난해부터 운영해오던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청년정책플랫폼을 확대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선정된 주제에 대해 문제 발굴과 해결방안에 이르기까지 청년, 전문가, 공무원, 도민 등이 지속적으로 토론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회의는 1호 주제로 경남 맞춤형 청년 주거지원 방안을 선정해 청년문제 특히, 주거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진 청년단체와 실제 귀농, 귀어 등으로 지역에 정착한 청년들과 관련 실국장이 참석해 첫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는 청년정책추진단의 청년정책플랫폼 확대 추진배경 및 경남 청년의 주거 관련 니즈(Needs) 설명과 함께 건축주택과의 경남 맞춤형 청년 주거지원 방안’, 실국별 추진사업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년들이 주거와 관련하여 직면하고 있는 문제와 정책에 대해 공유하고 정책이 현장에서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서는 어떤 분야에 대해서 나아갈 것인지를 토론했다.

 

특히 귀농 시 주거 지원제도, 청년주택 유니버셜 디자인 활용방안, 청년 커뮤니티 공간 활용을 위한 문화기획 프로그램에 대하여 향후 심층적으로 논의를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박일동 경남도 여성가족청년국장은 문제해결형 청년정책플랫폼 회의는 현장의 청년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복잡하고 다양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