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유튜브로 ‘학교 밖 교과서 예술여행’ 떠나요!

청소년들의 예술성 함양을 위한 무대 공연 및 토크콘서트 영상 유튜브 채널 양천TV에 게시

작성일 : 2020-07-15 09:18 기자 : 임혜주

낭독음악극 -서대문 1919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23()부터 올해 말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학교 밖 교과서 예술여행프로그램을 게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외부체험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양천구가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재미와 감동은 물론 예술성 함양과 진로 탐색까지 일석 삼조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양천TV에 게시되는 학교 밖 교과서 예술여행1부와 2부로 구성되며, 1부에는 3·1운동을 배경으로 서대문 형무소에서 옥사한 청년 독립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음악과 연극으로 구성한 낭독음악극 <서대문1919>, 2부에는 청소년 상담전문 교사·예술분야 멘토 등과 진로 탐색의 시간을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청소년을 위한 JOB다한 이야기>가 각각 준비됐다.

 

공연 영상은 오는 23()부터 올해 말까지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양천구는 <나홀로 진로체험>, <슬기로운 미래직업>, <영상으로 만나는 현장직업체험>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양천TV에 게시해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진로·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저마다의 비전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꿈꿔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