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DDM 착한소비 팝업스토어“오픈

7월부터 커뮤니티형 일자리 창출 공간 ‘드 간데메’에서 진행

작성일 : 2020-08-07 16:48 기자 : 임혜주

드 간데메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원하고, 사회적협동조합 동사경센터(이하 동사경센터’, 이사장 최근영)가 운영하는 커뮤니티형 일자리 창출 공간 드 간데메에서 사회적 소비 확대를 위한 ‘DDM 착한 소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동사경센터는 ‘DDM 메이커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동대문구의 경력보유여성 및 청년 등 소규모 창업자에게 실전형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DDM 착한 소비 팝업스토어는 해당 창업자의 시장 테스트 플랫폼 지원 및 바이소셜(Buy-Social)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 문을 열었다.

 

바이소셜이란 사회적 약자 지원 지역 상생 환경보호 등의 가치를 지향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는 사회적 소비행위를 의미한다.

 

‘DDM 착한 소비 팝업스토어에서는 동대문구 메이커 및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제품을 함께 판매한다.

 

최근영 동사경센터 이사장은 “‘DDM 착한 소비 팝업스토어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사회적 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역할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DDM 바이소셜 팝업스토어에서는 상시로 가죽공예 패션잡화 주방용품 파티공예 등 DDM 메이커 성장지원 프로그램 1~3기 이수자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구매 정보는 DDM일자리발전소 드 간데메 카카오톡 채널(pf.kakao.com/_YMxfxkT)을 통해 문의 및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