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광복 75돌을 맞아 서울도서관 꿈새김판 새단장

75년 전 광복을 이룬 것처럼 코로나19에 빼앗긴 일상을 시민과 함께 되찾겠다는 의지 표현

작성일 : 2020-08-13 13:28 기자 : 이민수

빼앗긴 일상, 시민과 함께 되찾겠습니다

 

서울시는 빛을 되찾은 날이라는 의미의 광복절 75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빼앗긴 일상을 시민과 함께 되찾겠다는 의지와 염원을 표현한 서울광장 꿈새김판을 813() 새롭게 단장한다.

 

빼앗긴 일상, 시민과 함께 되찾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담은 광복 제75주년 꿈새김판은, 코로나19가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현재의 상황을 코로나 강점기에 비유하여, 온 겨레가 힘을 합쳐 일제강점기를 이겨냈듯이 서울시도 현재의 어려움을 시민들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서울시는 적극적인 대처와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로 전 세계의 모델이 되고 있는 K-방역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광복의 의미를 함께 되새긴다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꿈새김판은 서울시 대표 SNS에 게재되어 시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 대비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발맞춰 시민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였다.

 

서울시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user/seoullive)에서는 814() ‘75주년 광복절 기념 서대문 형무소 VR콘텐츠를 선보인다.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의지가 깃든 서대문 형무소를 VR(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하고, 서대문형무소 학예사가 직접 등장해 실제 현장에서 설명을 듣는 것처럼 구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815() 오후 8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서울시향 광복75주년 기념음악회를 라이브서울을 통해 생중계하고, ‘내 손안에 서울온라인 기사로 역대 광복절 기념 메시지와 의미를 담은 기획을 준비하는 등 제75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코로나19가 서울 시민들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지만, 우리 서울 시민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현재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다.”, “75년 전 온 겨레의 하나된 힘으로 광복을 이뤄낸 것처럼, 시민들의 단합된 힘으로 코로나19에 빼앗긴 우리의 일상도 반드시 되찾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서울시도 코로나19를 극복하려는 시민들의 노력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