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전통시장 특별 방역 점검

동대문구, 28일까지 전통시장 방역 및 물가 점검…추석맞이 안전한 장보기 환경 조성

작성일 : 2020-09-22 18:15 기자 : 임혜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22일 오전 경동시장에 방문하여 방역 상황과 제수용품 물가 점검을 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28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의 특별 방역 상황을 살피고 제수용품 물가 점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1일 전농로터리시장, 22일 경동시장 등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유 구청장은 추석 대목을 앞둔 상황이지만 위축된 소비활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코로나19 걱정 없는 안전한 장보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상인들의 마스크 착용 실태 및 방역 상황 등을 꼼꼼히 살폈다.

 

구와 각 전통시장 상인회도 앞장서 시장 상인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방역 물품을 지원하는 등 민관이 힘을 합쳐 특별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구는 2월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전통시장 20개 소에 마스크 6만 장 마스크목걸이 1,500손소독제 및 방역기기 소독약품 등 총 23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아울러 희망일자리사업을 통해 채용한 방역대원 23명과 시장 상인회가 조직한 자율방역대원 42명이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전통시장 내 점포를 주 2회 정기 방역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안심하고 장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전통시장 특별 방역 점검에 직접 나서게 됐다, “많은 구민들이 전통시장에서 품질 좋은 제수용품을 구매하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움츠러든 시장 경제도 빨리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