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와 함께하는 ‘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로 도심 속 자연의 숨결 느껴요 !

각종 시민참여 프로그램, 도시농업 관련 기관 전시 및 홍보, 이벤트, 박람회 기념 특별 할인전 등 마련

작성일 : 2020-09-22 18:22 기자 : 이민수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도시농업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박람회를 마련했다.

 

구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중랑구가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지난 2012년 서울광장에서 첫 번째 박람회가 진행된 이래로 중랑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에는 세 번째로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

 

도시농업과 청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환경과 공존하는 미래 마을을 3D 가상현실로 구현한 청년농부의 미래마을주제관, 청년농부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청년농부 특별강연’, 도시농업 관련 일자리를 소개하는 청년 일자리 JOB아라등 도시농업의 미래인 청년들과 도시농업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각종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박람회 개최 전 주민공모전으로 진행된 홈파밍 디자인, 유튜브 영상공모, 도시농부 스마트폰 사진, 텃밭 드로잉 공모전 등 4개 부문 우수작품 선정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agro-cityseoul.co.kr)’를 통한 사전신청으로 배부된 체험키트로 허브 만들기 등 각종 도시농업 체험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도시농업 관련 기관 전시와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풍부한 볼거리도 선사한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전시관에는 각종 작물과 미래농업 기술들을 보여주고, 영상전시관인 중랑구 도시농업 홍보관을 비롯해 서울시 각 자치구마다 특색과 장점을 살린 도시농업현장도 온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박람회가 진행되는 4일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박람회 기념 특별 할인전도 준비되어 있다.

 

모든 생방송 프로그램 시작 5분 전에는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며 기업쇼케이스에서는 도시농업 관련 기업들의 농기계, 천연종합비료 등 최신트렌드와 신기술이 담긴 농자재를 소개하며 특별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박람회 온라인 참여는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agro-cityseoul.co.kr)’ 또는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TV’ 유튜브 채널로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agro-cityseoul.co.kr)’ 또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부들이 서로 연결되고 도시 농업의 매력을 한껏 뽐내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길 바라며, 아울러 도시농업이 나아갈 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