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도봉문화재단, 사이버도봉예술극장 개관

전국 지역문화재단 최초 온라인 공연장 ‘사이버도봉예술극장’ 개관

작성일 : 2020-09-24 09:58 기자 : 김영희

- 코로나19로 지친 도봉구민에게 위로가 되어줄 온라인 공연장

- 9월 26일 4시 개관공연 창작발레 ‘레미제라블’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문화예술 생태계를 회복하기 위해 전국 지역문화재단 최초로 온라인 공연장인 ‘사이버도봉예술극장’(www.cyberdbstage.com)을 9월 개관했다.

 

사이버도봉예술극장은 구민이 원하는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공연장이다. 자신이 원하는 카메라 위치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공연장과 같이 예술가·단체를 위해 기획, 대관도 운영된다.

 

사이버도봉예술극장은 개관 공연으로 9월 26일 토요일 오후 4시에 댄스시어터 샤하르 창작발레 ‘레미제라블(Les Misérables)’을 선보인다.

 

빅토르 위고 소설 ‘레미제라블’은 이미 다양한 장르에서 사랑받고 있는 명작으로, 이번 공연을 통해 전막발레 작품으로는 최초 각색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예매는 플레이도봉 홈페이지(www.playdobong.co.kr)에서 9월 24일 목요일 자정까지 전석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관람방법은 PC·모바일에서 사이버도봉예술극장(www.cyberdbstage.com) 접속▶카카오톡ID로 로그인▶관람공연 클릭▶구매번호 입력 후 관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침체된 문화·예술시장에 새로운 생태계 구축이 되어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www.db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