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 추석 ‘랜선 고향여행’ 특별한 관광홍보 선봬

코로나19 어려워진 귀성…전남고향 영상 향우 마음 달래

작성일 : 2020-09-25 11:16 기자 : 임태종

랜선 고향여행 동영상 캡쳐 이미지
 

 

전라남도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추석명절 고향 방문과 관광을 자제하고 랜선(온라인)으로 전남의 고향여행을 떠나자는 랜선 고향여행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맞는 추석명절, 예년 같으면 긴 연휴를 맞아 전남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관광객 유치에 심혈을 기울였지만, 전라남도는 코로나19로부터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추석명절을 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랜선 고향여행영상은 올해 추석 사랑하는 가족, 친지 등과 만남을 잠시 미루는 것을 독려하며, 대신 다양한 전남 고향의 풍경을 영상에 담아 향우와 관광객들의 마음을 달래는데 그만이다.

 

힐링바다 고향알록달록 가을고향’, ‘문화유산 풍성한 흥겨운 고향등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영상은 꿈엔들 잊힐 수 없는 전남의 눈부신 바다와 풍성한 가을정취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전라남도는 추석연휴 이후 사람들이 붐비지 않고 코로나19를 피해 힐링할 수 있는 남도 가을여행도 준비했다. ‘, 우리끼리만 살짝이란 주제로 우리끼리 차박스팟을 비롯 지친날 푸드테라피’, ‘단풍따라 가을 트래킹’, ‘해외를 품은 남도등 총 4가지 테마로 전남의 숨겨진 명소와 코로나19에서 잠시 해방될 수 있는 언택지 관광지를 풍성하게 소개하고 있다.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영상과 남도 가을여행은 전라남도 관광포털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와 유튜브 남도여행길잡이전남관광TV’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이광동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올 추석명절 아쉽지만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전남으로의 귀성과 관광을 잠시 미뤄두길 부탁드린다건강한 미래를 위해 잠시나마 랜선 고향여행 영상으로 전남을 즐기시고 건강하고 슬기로운 명절이 되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