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민생실천위원회, 인왕시장, 난곡 골목시장 현장방문

코로나19가 소상공인의 절망이 되지 않도록 상생의 지혜가 필요할 때 !

작성일 : 2020-09-25 17:17 기자 : 이민수

난곡 골목시장 현장방문 중인 민생실천위원회(좌로부터 채유미 의원, 문장길 의원, 이승미 의원, 김경영 의원, 이경선 위원장, 이상옥 구의원, 임만균 의원, 오승훈 센터장)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이경선, 성북4)24일 목요일, 서대문구 인왕시장과 관악구 난곡 골목시장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민생실천위원회(이하 민생위) 의원들과 서울시 소상공인정책담당관이 참석한 현장방문에서 소상공인들은 명절을 앞두고 있음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매출감소, 마스크 상시착용과 빈번한 방역으로 인한 불편, 정부나 서울시의 알맹이 없는 지원정책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서울시의 주도적인 지원 정책 부재와 각 자치구 별, 시장이나 상가 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지원 사업을 찾기 힘들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서대문구 인왕시장 어울림터에서 열린 현장간담회는 이승미 의원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서대문구 문석진 구청장, 상인대표 김경환 사장, 서울시에서는 김형국 시장활성화팀장 등이 참석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현재 인왕시장 상인들의 뜻이 모아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통의 자리에 계속해서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관악구 난곡 골목시장에서는 상인회 대표 고경연 회장의 안내로 진행되었으며, 현장간담회는 임만균 의원이 주재하였다.

 

전통시장 지정을 받지 않은 난곡 골목시장의 역차별 문제와 생활상권 활성화, 코로나19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자생력과 지속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두 곳의 현장방문을 마치고 민생실천위원회 이경선 위원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더 힘든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다라며 올해는 코로나19 피해로 더 많은 사람들, 특히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가격은 싸고, 덤으로 정까지 나눌 수 있는 시장, 상가를 방문해 추석을 준비하는 상생의 지혜가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