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청렴실천 운동, 경남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앞장선다

도내 24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협의회에서 청렴운동 공동실천과제 선정

작성일 : 2020-10-22 18:19 기자 : 이민수

청렴실천 운동
 

 

도를 비롯한 도내 24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경상남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올바른 청렴실천 다짐과 청렴문화 확산을 공유하기 위해 올해 연말까지 <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청렴실천 챌린지 캠페인(도전잇기 운동)’은 지난 협의회에서 공동실천과제로 선정됐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대규모 행사가 아닌 각 기관·단체별 자체적으로 시행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경남도는 지난 928일 청렴실천 운동을 추진한 바 있으며, 이어 도의회를 비롯한 도교육청, 시장군수협의회, 경남도민일보 등 협의회 기관·단체들도 잇달아 청렴 공동실천과제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기관별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운동은 청렴실천 다짐·선언 이어가기(릴레이), 청렴관련 문구·사자성어 이어가기(릴레이) 청렴구호 선언 및 결의문 낭독 등 다양한 활동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비대면 방식의 각종 누리소통망(SNS,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블로그 등)을 활용한 홍보를 병행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경남실현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조웅제 도 감사관은 청렴문화 확산에 도내 주요기관·단체가 솔선수범하기 위해 공동 실천과제를 선정·추진하게 됐다, “청렴문화가 우리 사회전반에 확산하게 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201811월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구축된 공공·민간(시민사회, 기업) 기관·단체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