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HOME > 뉴스 > 종합뉴스

대구환경공단「달구벌 IF 혁신포럼」온라인 개최

작성일 : 2020-11-27 14:27 기자 : 이민수

달구벌 IF 혁신포럼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1126() 대구지역 13개 공공기관 혁신 협의체인 달구벌 커먼그라운드혁신사업 성과보고와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달구벌 IF(Innovation Forum)혁신포럼을 개최하였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환경공단,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도시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감정원,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참여했다.

 

달구벌 IF 혁신포럼은 혁신사업의 성과를 국민들에게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9년에 처음으로 시작되어 올해 제2회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5대 핵심사업인 청년유출 감소 및 대구정착 확대를 위한 청년귀환프로젝트’, 대구 사회적 경제기업 금융지원사업인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 대구 문화예술 프리랜서 고용안전을 위한 사업고용협동조합 설립’, 대구 어린이 교통안전

 

안전 환경조성 사업인 옐로카펫 프로젝트’, 대구시민의 심리방역을 위한 ‘Bye! 코로나 극복콘서트5가지로, 추진 내역과 성과를 국민들에게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진사업 만족도 및 인지도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2,272명 참여) 결과 또한 공유하였다.

 

공단은 포럼을 통해 수집된 국민의견과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의 차년도 신규 사업이 선정되어 추진될 예정이며, 혁신네트워크의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차기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