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김영록 전남지사, “AI 차단 방역 최선 다해 달라”

28일 영암 방역초소․철새도래지 현장 점검

작성일 : 2020-11-28 16:05 기자 : 이민수

28일 영암 신북 AI 방역초소 방문 모습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8일 영암군을 방문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을 위해 현장방역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에 따른 최근 전북 정읍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N8형이 검출에 됐다.

 

이에 따라 김 지사는 이날 영암군 종오리 농장 방역초소와 도내 최대 철새도래지인 영암호를 찾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현장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방역현장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 지사는 인근 지자체인 전북 정읍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가축이 발생한 엄중한 상황으로 전남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오리를 사육하고 있고 12월까지 도내에 겨울 철새도 가장 많이 머무른다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위험도가 매우 높은 상황으로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현장방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전라남도는 도내 철새도래지 20개소에 광역방제기와 살수차, 드론, 시군·농협의 소독차량을 총 동원해 도래지 주변도로 및 인접 농가에 대해 매일 소독중이다.

 

이와 함께 도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강화를 위해 긴급방역비(예비비) 24억 원을 투입, 가금농가에 생석회 차단방역벨트를 조성했으며 철새도래지 및 농가를 대상으로 소독약품 등을 지원했다.

 

농장들은 바이러스 유입차단을 위한 농장단위 차단방역을 위해 차량사람의 출입을 통제하고 축사 내·외부 철저한 소독, 농장 주변에 생석회 일제 살포 등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가금류 방사 사육과 전통시장 및 가든형 식당에 살아있는 병아리오리 유통 등을 금지해야 하며, 농장 보관중인 왕겨관리 등에도 철저히 기해야 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