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송아량 서울시의원,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지방의정상 수상

작성일 : 2020-12-02 12:12 기자 : 이민수

송아량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4)
 

 

송아량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4)1일 오후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시상식에서 지방의정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은 언론 자유와 정론보도,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자와 사회 각계 인사를 선정하고 한국인터넷기자상(본상/특별상) 참언론상 우수의정상 지방의정상 지방자치행정상 노동존중사회상 평화통일상 NGO상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상을 수여했다.

 

송아량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청년을 대변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상에 선정되었다.

 

송의원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장애인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편의시설 설치 및 안전사고 방지 대책 촉구,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을 위한 경전철 등 도시철도망 구축 요구, 시내버스 신설 및 노선 조정·증차 민원 해소 등 대중교통 이동편의 증진과 교통복지 실현에 앞장서 왔다.

 

10대 서울시의회 청년정책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청년실업자 대중교통 요금 할인 제안, 새벽 출근 노동자를 위한 얼리버드 버스 신설 촉구, 서울시 기관(장충체육관, 서울시체육회 등) 내 부실한 인사채용 시스템 조사·감사, 법의 사각지대에서 보호받지 못했던 특수고용노동자 처우개선 촉구 등 공정과 배려에 기반한 청년정책을 추진했다.

 

공정과 배려라는 송아량 의원의 의정철학은 조례입법에서도 잘 드러난다. 송의원은 서울특별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 조례를 발의,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소방공무원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소방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방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했다. 해당 조례는 소방공무원 건강한 복무환경 조성을 위한 시장의 책무와 보건환경 실태조사, 복지시설 설치·운영을 위한 지자체의 지원, 소방직공무원의 업무상 재해의 회복과 치유를 위한 지원 등의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소방관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 실질적인 복지와 건강증진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짧은 수상소감을 마친 송아량 의원은 더 낮은 곳에서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시민들의 격려와 충고라고 수상의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송의원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지지라는 훌륭한 토양 위에서 지방자치는 더욱 성장할 수 있다며 초심을 잃지 않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