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정훈 강동구청장,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GOGO 릴레이’동참

일회용 컵 사용은 줄이고(GO)! 텀블러 사용하고(GO)!

작성일 : 2021-01-22 16:17 기자 : 임혜주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1월 19일 ‘GOGO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119일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운동인 고고(GOGO) 릴레이캠페인에 동참했다.

 

탈플라스틱 사회 전환 공감과 확산을 위해 환경부 장관의 실천 다짐 메시지를 시작으로 전국 중앙부처 및 지자체, 기업, 환경단체로 확산되고 있는 고고(GOGO) 릴레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실천 1가지, 해야 할 실천 1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동구는 현재 오랄-, 테라싸이클, 쿨시티강동네트워크와 친환경 캠페인(블루우체통)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오랄-비의 모기업인 한국P&G사의 지명을 받은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일회용 컵 사용은 줄이고(GO)! 텀블러 사용하고(GO)!’라는 실천 구호를 든 팻말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하고 다음 참여자로 백명순 환경오너시민모임대표, 김인호 서울시의장,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지명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일회용 컵 사용은 줄이고, 텀블러를 사용하는 작은 실천 운동이 환경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탈플라스틱 운동에 함께 동참해 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 구도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