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차단속 탄력적 운영시행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시적 탄력적 주차단속 유예

작성일 : 2021-02-26 19:06 기자 : 임혜주

현장계도로 처리되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는 지난해 3월 서울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주차단속 탄력적 운영요청에 따라, 코로나19 심각단계부터 현재까지 주차단속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차단속 탄력적 운영 목적은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영업활동의 활성화될 수 있도록 특정한 장소와 특정시간에 주차단속을 한시적 유예 하는 것이다.

 

탄력적 운영에 따른 수혜지역 및 대상 시간은 관내 전통시장, 상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밀집지역 주변도로로 한정하며, 운영시간은 점심시간(11~14시 반) 및 저녁시간(18~20)대다. 주차단속용 CCTV의 단속 자료를 부과하지 않고 유예 하고 있고 현장단속도 일반적으로 현장계도로 처리하고 있다.

 

다만, 시행되고 있는 탄력적 운영과 관계없이 주정차 절대금지 구역 및 탄력적 운영 장소와 시간대라도 이중주차를 포함한 교통소통에 지장을 줄만한 주차 상황은 강력히 단속하여 주민불편 해소를 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사람이 힘들어 하고 더불어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들이 어려운 만큼 코로나19 종식까지 이번 조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설명하며, “해당부서인 주차행정과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