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2021년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3월 5일부터 3월 26일까지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 10개사 모집

작성일 : 2021-03-07 16:07 기자 : 임혜주

- 러시아와 협력을 희망하는 도내기업 대상 최대 15회 컨설팅 지원

- 러시아 기술 발굴·도입·사업화, 마케팅, 법률 등 폭넓은 컨설팅 지원

 

 

경기도가 ‘2021년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은 러시아 혁신기술을 발굴해 도입하고, 러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러시아는 기초기술 강국이며 원천기술이 우수해 기술 사업화 성공 시 수익창출이 크다. 도는 도내 중소기업과 러시아 혁신기업의 원천기술 상용화 협력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러시아 혁신기술 발굴에서 도입, 사업화 관련 전주기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러시아 혁신기업과의 매칭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도는 거래와 계약 과정에서 필요한 전문 법률자문 및 마케팅 자문도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기업은 10개사로, 기업 당 컨설팅 분야 중 최대 3개 분야를 선택해 15회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컨설팅은 전문가 파견을 통해 현장에서 이뤄지며, 선정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수혜기업인 엠젠(수원시)은 컨설팅을 통해 자동차 부품 분야의 러시아 협력사 다바이 오토모티브(DABAI AUTOMATIV)를 발굴하고, 자동차부품 3차원 검사 장비 공동개발에 관한 기술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1년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기업 전주기적 지원을 받아 의미있는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

 

도는 러시아와 경기도 기업 간 기술협력을 통한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910월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열고 기술 매칭 플랫폼 역할을 추진 중이다.

 

특히 올해는 기술신용보증기금과의 협업을 통해 러시아 기술 이전·거래, IP(지적재산권) 인수 관련 핵심 정보와 전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며, 처음으로 온라인 영상홍보에 소요되는 예산도 지원할 예정이다.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테크노파크 성과관리시스템(https://pms.gtp.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http://grtp.or.kr)를 참고하면 되고, ()경기테크노파크 담당자(031-400-3731)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중소기업들이 이번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러시아 비즈니스 환경에 익숙해지고 러시아 기업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경기도와 러시아 기업 간 다양한 협력사례를 창출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