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자원봉사센터, 대학생봉사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2012년부터 구성된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 올해로 제10기 맞아

작성일 : 2021-04-16 18:54 기자 : 이민수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 온라인 발대식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16일 제10기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 공식 SNS를 통해 공유된 영상에는 하성규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장의 환영인사,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 선배들의 활동 노하우, 새내기 단원의 활동 각오 등, 봉사단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응원메시지가 담겼다.

 

대학생봉사단의 주요 활동은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으로, 329명의 봉사단원이 5개 분야(교육, 기획, 지역사회, 문화예술, 홍보)에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봉사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된, 비대면 형식의 봉사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하성규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치는 상황이지만, 대학생들의 역량과 재능을 발휘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은 2012년 첫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 제10기를 맞이하였으며, 작년에는 연인원 1,063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