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함춘호, 하림 등 유명 뮤지션과 온라인 음악 공부하세요”

4월 21일부터 ‘경기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수강 가능

작성일 : 2021-04-19 09:21 기자 : 임태종

정인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비대면 온라인 음악 교육 프로그램인 경기뮤직아카데미를 오는 21일부터 시작한다.

 

경기뮤직아카데미는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기뮤직유튜브 채널(www.youtube.com/경기뮤직GYEONGGIMUSIC/)’ 경기뮤직네이버tv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교육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경기뮤직 아카데미는 기존 음악 강의와 차별화를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선보인다. 실제 음악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작사, 작곡, 녹음, 실연 등의 분야 전문가와 엔지니어들의 특별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연으로 준비된다.

 

강사진으로는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하림, 정인, 조정치, 정진운, 민서 등 <미스틱스토리> 소속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케이준, 제이미 전, 성지훈, 고승욱 등 음악 프로듀서와 엔지니어들이 참여한다.

 

21일 처음으로 공개될 영상인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오픈 클래스는 기타 편곡법을 주제로 기존 강연 틀에서 벗어나 무대를 활용한 오픈 스튜디오 형태로 진행된다. 해당 강연에서는 함춘호가 제자들과 함께 연주하며 그가 가진 연주 기술을 수강생에게 전수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강의 프로그램은 총 5개 과정 25차시(1차시당 15~20)로 구성되며, 21일부터 53일까지 차례로 게시될 계획이다. 5개 과정은 싱어송라이팅 2개 과정 공연기획 및 연출 EMP(·전자음악) 음향(믹스·마스터) 등으로 구성됐다.

 

세부 정보는 경기뮤직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gmtown/)과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ggmtow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뮤직아카데미 영상이 뮤지션뿐만 아니라 음악을 배우고 싶은 일반인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장기적으로 국내 대중음악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행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소수의 대형 기획사 중심으로 운영되는 대한민국 음악 현실에서 지역성과 다양성을 살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를 위해 지난 5년간 인디스땅스, 아무공연,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경기도 음악산업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273팀의 뮤지션을 육성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