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전남 15곳 선정

전남도 역점시책 ‘가고 싶은 섬’ 사업 6곳 포함해 전국 최다

작성일 : 2021-06-15 17:05 기자 : 임태종

전남도청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15개 섬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15개 섬 중에는 전남도가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는 가고 싶은 섬대상 섬인 고흥 연홍도, 보성 장도, 강진 가우도, 완도 소안도, 신안 기점소악도, 반월박지도, 6개 섬이 포함됐다.

 

섬의 다양한 문화·자연·생태 등 관광자원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섬 지역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안부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찾아가고 싶은 33을 선정하고 있다.

 

섬 관광 전문가 자문과 섬 여행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걷기 좋은 섬, 사진찍기 좋은 섬, 이야기 섬, 쉬기 좋은 섬, 체험의 섬, 5가지 주제로 나눠 선정한다.

 

걷기 좋은 섬은 섬 곳곳의 명소를 둘러보며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는 섬으로 고흥 연홍도, 보성 장도, 진도 모도, 신안 기점소악도, 반월박지도, 5개 섬이 선정됐다.

 

사진찍기 좋은 섬은 젊은 관광객이 SNS 사진으로 활용하도록 아름다운 해변, 노을, 해안 절경을 보유한 섬으로 영광 송이도, 완도 소안도, 해남 임하도, 신안 자은도, 병풍도, 5개 섬이 포함됐다.

 

이야기 섬은 역사, 인물, 전설 등 이야기가 있어 관광객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섬으로 진도 가사도가 선정됐다.

 

체험의 섬은 낚시, 갯벌 체험, 짚라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섬으로 강진 가우도, 고흥 시호도, 신안 임자도, 증도, 4개 섬이 이름을 올렸다.

 

행안부는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8월 경남 통영에서 열리는 2회 섬의 날 행사온라인 전시관,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등을 활용해 다양한 홍보 및 이벤트를 한다.

 

한국관광공사는 누리집(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별도 코너를 운영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김충남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육지에 비해 섬은 역사·문화·자연·생태를 비롯해 먹거리·볼거리 등 더 우수 관광자원이 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 많다전남 섬을 널리 알려 여행자가 편히 쉬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섬을 방문할 때는 7월 말~8월 초 집중 휴가철을 피해 소규모로 분산해 찾는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