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이슈

동대문구, 2017 자원봉사의 날 기념행사 열어

자원봉사자 22명 표창 수여 … 재능나눔공연 및 힐링미술 체험 등 풍성

작성일 : 2017-12-06 15:57 기자 : 이민수

5일(화) 개최된 2017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왼쪽 여섯 번째)과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왼쪽 일곱 번째) 및 표창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5()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17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동대문구를 바꾸는 이름,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한해 동안 이웃과 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한 동대문구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동 자원봉사캠프, 아파트봉사단, 기타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및 축하 공연, 다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꾸며졌다.

 

오후 3시 식전행사인 아버지합창단과 어린이합창단의 재능나눔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에서는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해 온 22(개인 또는 단체)의 주역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한적십자봉사회 동대문지구협의회 이춘교 동대문구 실버레크리에이션봉사단 박미애 동대문구 안전감시단 백종두 동대문구 영시니어봉사단 김영자 배봉산 숲해설전문봉사단 문봉균 샤프론 봉사단 정수연 정다운 재능기부 봉사단 염기찬 서울시동부병원 황곡지 용신동 자원봉사캠프 김희정 제기동 자원봉사캠프 임정자 전농1동 자원봉사캠프 권순이 전농2동 자원봉사캠프 구영자 답십리1동 자원봉사캠프 이기자 답십리2동 자원봉사캠프 윤서영 장안1동 자원봉사캠프 최덕숙 장안2동 자원봉사캠프 박선정 청량리동 자원봉사캠프 유남영 회기동 자원봉사캠프 김영자 휘경1동 자원봉사캠프 윤옥순 휘경2동 자원봉사캠프 김욱순 이문1동 자원봉사캠프 백현옥 이문2동 자원봉사캠프 박순재 등 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 곳곳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동대문구 복지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었다추워지는 겨울,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동대문구 구석구석에 닿길 바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