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통학로 주변‘금연거리 지정’학생들이 나섰다.

서울교육청, 학생건강권 보호를 위해 자치구별 1교씩 25개 ‘학교 주변 금연거리 조성

작성일 : 2017-12-11 16:04 기자 : 이민수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서울시와 협력하여 간접흡연 피해로부터 학생들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자치구별 1교씩 총 25개교의 통학로 주변에 금연거리 조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동부

서부

남부

북부

중부

강동

송파

강서

양천

강남

서초

동작

관악

성동

광진

성북

강북

학교수

2

3

3

2

3

2

2

2

2

2

2

25

 

이번학교 통학로 주변 금연거리 조성은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20182월까지 우선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며, 사업이 완료된 이후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전체학교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등하교시 수시로 접하는 통학로 중 흡연유해 환경으로 개선이 필요한 지역을 금연거리로 지정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다.

 

학교주변 금연거리 조성은 학교 구성원간의 협의로금연거리 조성 예정지역선별 예정지 지정을 위한학생, 교직원 심층 설문조사실시 해당지역 보건소에금연거리 지정 신청금연거리 조성 촉구캠페인 운영실시 등 학교별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서울시는 금연거리를 지정하고 학교, 청소년 특성을 반영한 금연거리 바닥 안내표지판을 일괄 설치할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학생들이 직접 금연거리 조성에 참여함으로써 흡연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하며, “앞으로도 서울시25개 자치구 보건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교육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