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경남소방본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안전의 날개를 펴다

7.29.(목) 11시, 도 소방본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안전 교육기부 협약식 실시

작성일 : 2021-07-30 18:14 기자 : 이민수

- (소방) 에비에이션캠프(사회공헌사업) 강사 대상, 안전교육 실시

- (KAI) 소방안전교육 체험도민 및 119청소년단 대상 에비에이션캠프 개설

 

경남소방본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대표이사 안현호)는 7월 29.(목) 11시 도청 소방작전회의실에서 안전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과 문석주 회전익사업 부문장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하여 교육이라는 기관 고유기능을 연계하여 도민에게 안전(소방·항공)이라는 공동가치를 실현하는 데 뜻을 모았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2012년부터 사천 에비에이션센터(사천시 사남면 공단 1로 78)에서 에비에이션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수료자는 총 38,782명이다. 현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캠프 운영 대신 학교 등 시설 중심의 찾아가는 항공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소방본부는 향후 재개될 에비에이션캠프의 운영 안전성과 체험학습 강사의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연 1회 이상 강사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화재·구조·구급·생활안전 등의 국민안전행동요령이며 에비에이션캠프 혹은 항공교육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는 향후 에비에이션캠프 재개 시 한국119청소년단 및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등 소방안전교육을 수료한 도민을 대상으로 에비에이션캠프를 연 1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119청소년단 및 소방안전교육을 수료한 도민은 항공교육과 문화체험, 과학교실 등 에비에이션센터에서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공헌사업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천에서 운영되는 에비에이션캠프에 안전한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소방안전교육을 받은 도민에게는 항공교육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수요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