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21년 대구시 아동․청소년의회 임시회 개최

7. 31.(토) 오후 1시 30분, 대구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임시회 개최

작성일 : 2021-08-01 14:06 기자 : 이민수

▸ 청소년이 제안한 사업 21건에 대한 다양한 논의 진행

 

임시회에서 단체사진 촬영모습

 

대구시는 아동·청소년의 시정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 정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019년부터 대구시 아동․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 대구시 아동․청소년의회는 9세~24세의 지역 아동․청소년 중에서 2021.5.14.~5.19.(6일간) 온라인 투표로 선출한 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달 6.5.(토) 첫 정례회를 개최해 의장단(의장 1, 부의장 2)을 선출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대구시 아동․청소년의회는 정례회 및 임시회, 대표자회의,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대구시의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과 예산 수립에 정책 제안하는 등 청소년 대표로서의 역할을 2022년 3월까지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임시회는 청소년들에게 의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임시회에 앞서 위촉식에서는 김재우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국장이 참석해 아동․청소년의원들에게 위촉장과 의원증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어 임시회에서는 지난 5.21.부터 6.30.까지 접수된 아동․청소년참여예산 제안사업 21건에 대한 검토가 이뤄졌다. 대부분 아이디어 차원의 제안사업이 많았지만, 실현가능성, 효과성, 개선사항 등 다양한 관점에서 사업을 보완하고 수정하고자 노력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으며, 방청석은 개방하지 않는 대신, 온라인(페이스북)을 활용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됐다.

 

※ 대구청소년활동진흥센터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dgyouthcenter)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아동․청소년에게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대구시의 정책에 대한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