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동대문이슈)

동대문구,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안전 및 노동교육 실시

10일 구청 사내아카데미 개최 … 각종 안전사고예방 최우선 과제로 해

작성일 : 2018-01-11 09:02 기자 : 임혜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10일 동대문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열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10일 오전 10,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57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노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일자리 사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재해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1부는 안전교육, 2부는 노동교육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북부지사 박관병 부장이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사고유형 및 예방대책, 근로자가 지켜야 할 안전 수칙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2부 노동교육에서는 관내 노동단체인 우리동네 노동권 찾기상임활동가인 유승현 노동인권강사가 근로자의 권익향상을 위한 근로기준법과 노동법 상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구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가계안정을 지원하고 지역고용을 창출하기 위하여 올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총 157명을 선발해 이 달 10일부터 근로를 시작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 참여자가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사고 예방책을 숙지할 수 있길 바란다지속적인 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해 상반기 공공근로사업이 안전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