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경남도립극단 정기공연 ‘연극 토지Ⅱ’ 티켓 오픈

박승규, 한갑수, 박진수, 문창완, 박시우 등 실력파 배우 총출연

작성일 : 2021-09-16 19:00 기자 : 이민수

 

경남도립극단 정기공연 연극 토지1029일부터 31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도민과 평단의 호평 속에 순회공연 전석 매진, 부산국제연극제 폐막작, 예술의전당 지역우수공연 초청작 등 눈부신 성과를 이룬 도립극단 창단작품 연극 토지의 연작이다.

 

경남 출신 박경리 작가의 대하소설 토지를 원작으로 한 연극 토지는 총 2부작으로 기획되었다. ‘토지에는 평사리에서의 최참판가 이야기와 서희가 평사리에서 간도로 이주를 결정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고, 그 이후 간도에서 이야기, 서희가 평사리 최참판가 땅을 되찾고 돌아와 광복을 맞이하기까지의 이야기가 토지에서 펼쳐진다.

 

토지는 출연진과 제작진 등 연인원 60여 명이 참여하는 대작으로 박장렬 연출(도립극단 예술감독), 김민정 작가, 엄진선 무대디자이너, 박진규 음악감독, 박근여 의상디자이너 등 토지의 스텝들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일제 강점기 하의 우리 민중들의 삶과 애환, 한국 근대를 표현한 무대와 의상, 음악 등 새로운 볼거리로 극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출을 맡은 박장렬 예술감독은 “‘연극 토지에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아픔들, 사람들의 꿈과 우리의 미래를 담고 싶었다우리 지역의 이야기를 우리 지역의 배우들이 풀어내는 연극 토지2년여 대장정의 마무리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남도립극단 정기공연 연극 토지는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1029() 1930, 30()·31() 15, 3회 공연 예정이며, 오는 2711시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1544-1555)를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경남도립극단 정기공연 연극 토지의 공연 문의는 경남도립예술단 사무국 (055-254-4695)으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