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공공개방자원 정보‘공유누리’제공

공유누리를 통해 공유도시 동대문구로 한걸음 더 나아간다

작성일 : 2021-09-17 14:29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청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제안된 공유를 실천하기 위하여 물건, 공간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구는 지역 내 공공시설 중 일정시간대에 활용되지 않는 강당, 회의실 등 49개소의 공간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하고 필요한 때에 소모임 공간, 동아리활동, 각종 회의실 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이지만 사용빈도가 낮아 가정에서 구매하기에는 어려운 전동드릴, 공구세트 등 30여 품목의 다양한 생활공구를 주민과 밀접한 14개 동주민센터 등에 비치해 필요할 때마다 대여해주는 우리동네 공구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

 

구는 주민편의를 위해 회의실, 물품 등의 개방자원 정보를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공유누리(www.eshare.go.kr)’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강당, 회의실 등의 유휴공간 개방은 중단하고 있으며 코로나 대응 단계에 따라 추후 개방할 예정으로 유휴공간 이용은 사전 문의하여야 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