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중랑천 제5체육공원 풋살장 ‘설계 용역 보고회’개최

CCTV, 원격 출입문 개폐장치, 방송설비 등 시범적 도입… 주민 만족도 조사 후 확대 계획

작성일 : 2021-09-28 12:50 기자 : 임혜주

16일 진행된 중랑천 제5체육공원 풋살장 ‘설계 용역 보고회’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16일 구민의 생활체육시설 수요 충족을 위한 중랑천 제5체육공원 풋살장 조성과 관련해 설계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풋살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시설 이용 시 구민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관계 부서가 모여 진행됐으며, 하천변에 조성되는 풋살장의 지리적 특수성을 감안해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중랑천 범람 시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동형 휀스 및 배수로, 옹벽이 설치되며, 원활하고 효율적인 시설 관리 운영을 위해 CCTV 및 원격 출입문 개폐장치와 방송설비 등을 시범 도입한다.

 

구 관계자는 중랑천 체육공원의 범위가 너무 넓어 시설 관리자나 이용자 모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CCTV 및 원격 출입문 개폐장치 등의 시범사업 도입 후 구민 만족도를 조사해 결과에 따라 중랑천의 다른 공공체육시설에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랑천 제5체육공원 풋살장은 내년 초 개장 예정이며,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의 동대문구 통합 예약 사이트(https://www.dfmc.kr:8443/course/sports/fmcs/1)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의 생활체육시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중랑천 제5체육공원에 풋살장 설치를 결정했다,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설 설치와 더불어 시설 개선, 유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