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기관명칭을 찾습니다!

부울경 합동추진단, 오는 27일까지 부울경 특별지자체 명칭 공모

작성일 : 2021-10-18 18:16 기자 : 이민수

 

경상남도와 부산시, 울산시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하 합동추진단)과 함께 내년 전국 최초로 설치될 특별지방자치단체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기관명칭을 공모한다.

 

부울경은 특별지방자치단체를 설치를 통해 부울경 광역지방자치단체 간 초광역협력 사무를 처리함으로써 수도권 집중화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하며 이를 위해 지난 73개 시도 합동추진단을 구성하여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명칭 공모전은 부울경 시도민과 함께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명칭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것으로, 부산, 울산, 경남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오는 27일까지 각 시도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응모신청서와 설명서를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이메일 : lmw2020@korea.kr

우 편 : 울산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울산전시컨벤션센터내 부울경 합동추진단 광역행정과)

방 문 :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광역행정과(광역행정팀)

 

접수된 공모안은 인지도 상징성 창의성 활용성의 4가지 항목에 따른
심사를 거치며, 부울경 각 시도 누리집의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기관명칭에 대해서는 최우수 100만 원(1), 우수 각 50만 원(2) 장려 각 30만 원(3)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선호도 설문조사에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심사결과는 올해 12월 중에 개별통지되며, 부울경 각 시도의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장영욱 경남도 동남권전략기획과장은 지금은 지역주도의 초광역협력으로 국가균형발전 전략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는 이러한 변화된 국가균형 발전을 상징하는 선도적 사례라며 변화된 국가균형 발전 전략과 부울경 시도민의 자긍심을 잘 반영하고 국민적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명칭이 붙여질 수 있도록 부울경 시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