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동부교육지원청, 헌혈 약정체결, 헌혈 나눔실시

22일, 지상주차장에서 교육청 직원 및 인근학교 교직원 등 대상

작성일 : 2018-02-17 15:37 기자 : 이민수

자료사진-헌혈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명)222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 약정을 체결하고, 지상주차장에 마련된 헌혈버스에서 헌혈을 희망하는 교육청 직원, 인근학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혈액나눔(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헌혈 약정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 최초로 체결하는 것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은 전 구성원의 정기적인 헌혈 운동 참여,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선도기관으로서 역할 수행, 건전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활동의 확산에 앞장서고자 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의 단체 헌혈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월례조회 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헌혈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혈액이 부족한 현 상황에 대한 이해와 헌혈의 필요성을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헌혈 참여자들은 헌혈버스에서 간단한 검사를 통해 헌혈 적합 여부를 확인한 후 헌혈하고, 헌혈자에게는 간기능 검사, 간염 항체 보유 유무 검사 등 각종 부가 검사가 무료로 실시되며, 이를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 확인·관리가 가능하다.

 

윤석명 교육장은 혈액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헌혈은 자신과 가족, 더 나아가 모두를 위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며, 이러한 나눔활동에 동부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은 혈액나눔 봉사 외에도 급식나눔 봉사, 연탄나눔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교육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