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동대문구, 전직 구의원과 간담회 개최

20일, ‘구정발전 방안’찾기 위한 소통의 대화 나눠

작성일 : 2018-02-20 18:39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청사 5층 종합상황실에서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 의정회(회장 최병조)2202018년 전직 구의원 간담회를 동대문구청사 5층 종합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정 구의회의장, 1대의장 윤태희, 의정회장 최병조, 박주홍 명예회장을 비롯한 의정회원과 임원갑 자유한국당 동대문갑 당협위원장, 김충선 자유한국당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백금산 바른미래당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전철수 시의원, 구의회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 이순영, 이영남, 신복자, 임현숙 구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1부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2부 구청장 및 내빈과 회장인사말, 구정 홍보영상 시청, 업무보고, 건의사항 청취,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이 됐다.

 

아울러 2017년도에 진행됐던 사업으로 지방자치제도 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와 의정발전을 위한 워크샵, 연말 사업보고회와 월례외의 및 운영위원회의에 대한 결산을 보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무술년의 진행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하고 폐회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날 인사말을 전하는 자리에서 “2018년 구정전반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시국과 경제 상황 등 2018년 구정방향을 전직 의원님들께 보고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으며 오늘 이 자리에서 전해주는 건의사항은 최대한 구정에 반영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임원갑 자유한국당 동대문갑 당협위원장과 김충선 을구 당협위원장, 그리고 백금산 바른미래당 당협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무술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란다소통과 화합으로 집행부와 함께 구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구 발전을 위한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병조 의정회장은 오늘 간담회의 자리를 마련해준 구청장님께 감사를 드린다“2018년도 구정운영계획 등을 듣고 보니 올 한해 동대문구의 발전상을 한눈에 바라보는 것 같다. 또한 오늘 나온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구정에 반영해 주길 바라며 함께 가는 동대문구를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25개 자치구중 의정회가 설립된 곳은 3개 자치구이며 그 중 동대문구가 제일 활성화 되어 타구에서도 벤치마킹을 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고 지방자치 기초의원으로는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