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삼육보건대학교 직원 잇달아 각종 표창 및 수상

작성일 : 2022-01-26 17:52 기자 : 임혜주

표창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 직원들이 잇달아 각종 표창 및 수상을 하고 있다.

 

먼저 학생상담센터에서 근무하는 김보연 선생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대학 성희롱·성폭력 근절지원 중앙센터에서 주관한 2021년 양성평등한 캠퍼스 조성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대학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과 양성 평등한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상담·행사·제도 운영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려는 목적으로 2020년에서 2021년까지 각 대학에서 추진한 사례 및 고충상담원 수기를 공모하여 시상하는 것이었다.

 

삼육보건대학교 김보연 선생이 수상한 내용은 하이(Hi)젠더, 하이(High)젠더’ / ‘확인했SHU?!’라는 이름의 양성평등 캠퍼스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구체적 수상 프로그램의 내용은 하이(Hi) 젠더프로그램(재학생의 젠더감수성 확인과 올바른 이해) 하이(High) 젠더’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젠더감수성 고취 및 인권 문제 시각 확장) '양성평등 학생 리더' 과정 (젠더리더십을 갖춘 학생 리더의 교내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교내 각종 폭력 사건 사전 방지) '확인했SHU?!' 프로그램(디지털 성범죄 불법촬영 사건 예방) 등이다. 그 외에도 김보연 선생은 학생상담센터를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재학생의 자발적인 참여와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삼육보건대학교 영문명 약자인 SHU를 활용하여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유머 스럽고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하여 계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학 일자리본부에서 근무하는 권웅진 주임은 4년 넘게 학생의 진로지원체계 및 학과 진로 로드맵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 업무에 관한 공적을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진로탐색활동 협력 분야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권웅진 주임은 2017년부처 2019년까지는 산학취업처에서, 2020년부터 현재까지는 대학일자리본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구체적 공적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진로교육 활성화 및 체계적 진로지원체계 구축 기여진로고민 DOWN UP을 위한 원스톱 통합지원시스템 설계 기여 자기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코로나 극복을 위한 비대면 진로탐색 활동 지원사회적 기업과 연계한 지역사회 청소년 멘토링 지원 등이다. 권웅진 주임은 지난 2021년에도 대학일자리본부, 취업통계조사 부문에서도 한국교육개발원장 표창을 받은바 있다.

 

이 외에도 삼육보건대학교의 직원들은 지난 2021년 학생성공처의 윤현숙 팀장이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개인)’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고, 평생교육원 및 사이버지식교유원의 김주선 부원장은 한국대학신문 대학직원대상 우수대상을 받는 등 각자 자기 분야에서 맡은바 소임을 충실하게 함으로 대외적으로 그 공적들을 인정받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