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청렴 도시樂 간담회 개최

조직 내 청렴문화 조성을 통한 청렴보건소 실천 나서

작성일 : 2018-05-26 15:18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권한대행 강병호)는 구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하고 청렴한 동대문구를 만들고 청렴 일등 구 실현을 위해 세 가지 분야 주요 정책에 집중하고 있다.

 

세 가지 분야는 김영란법 실천으로 부패비리 취약분야 집중관리, 공직자 윤리의식 향상으로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 청렴식권제 운영 등으로 구정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를 실천하는 것이다.

 

이에 동개문구 보건소 지역보건과에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올바른 공직자의 태도와 행동을 위한 실체적인 가르침이 담긴 공직자의 지침서 목민심서를 저술한 다산 정약용을 따르고자 다산과 함께하는 청렴문화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고, 남양주시 조안면의 정약용 생가(사진) 및 신기술 도입을 통한 재정 절약을 엿 볼 수 있는 수원화성 탐방 등 청렴 워크숍 개최 및 청렴 동영상 시청에 이어 청렴 도시락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청렴 도시락 간담회는 5.25.()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청렴 사이버 교육 및 청렴 독후감(이 시대 공무원에게 보내는 현인의 조언-다산 정약용 목민심서) 발표 후, 사회적 기업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사회적 기업 도시락을 배달시켜 함께 먹으며, 직원 간 애로사항 수렴 등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조직 내 청렴분위기를 확산시켜 직원들에게 올바른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을 유도하고자 시행되었다.

 

강병호 동대문구청장 권한대행은청렴과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공직자가 청렴해야만 구민이 행복해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