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김혜련 위원장, 성평등주간행사서 성평등 응원메세지 전해

소외되어온 학교밖 청소년의 성평등까지 놓치지 않고, 성평등 도시 서울을 위해 노력할 것

작성일 : 2018-07-23 17:24 기자 : 이민수

서울여성플라자 성평등도서관에서 개최된 2018년 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성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21() 서울여성플라자 성평등도서관에서 개최된 2018년 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청소년 #미투, 우리에게도 목소리가 있다!”에 참석하여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성폭력에 대한 이야기와 성평등 이슈들에 대한 생각을 듣고, 청소년들에게 성평등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2018년 성평등주간(7.1~7.7)을 기념하여 서울여성가족재단에서 7월 한 달 간 성평등을 주제로 한 강연·워크숍, 상영, 전시의 일환으로 주최한 행사로 청소년 #미투, 우리에게도 목소리가 있다!”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강연을 듣고 직접 본인들의 이야기를 공론화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혜련 위원장은 청소년 성평등을 위한 응원 메세지를 통해 학교 내에서의 성폭력 문제는 스쿨 미투로 공론화 되었으나 학교 밖에서의 성폭력은 그것이 일상적 문제임에도 당사자가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소외되거나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그런 측면에서 오늘의 자리가 더욱 의미 있다고 여겨지며, 특히 오늘 행사를 공동 기획한 세 페미니스트 그룹이 지금의 청소년이 고민하는 문제를 함께 겪고 있는 당사자이기에 서로 공감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와 의의를 강조하였다.

 

또한 김 위원장은 서울시 의회는 서울시,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성평등 도시 서울을 위해 오늘처럼 청소년들이 직접 말하는 장을 만들고, 또 작은 목소리라도 귀 기울이며 의정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 청소년 성평등 문제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