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안규백 의원, 휘경유치원 환경개선 특별교부금 4억 5천만원 확보

휘경유치원 환경 개선 필요성을 적극 피력

작성일 : 2017-11-10 14:43 기자 : 임혜주

 

안규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 갑, 사진)9일 휘경유치원 바닥난방 및 외부창호 개선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45200만원을 교육부로부터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에 위치하고 있는 휘경유치원은 2011년 개원하여 현재 만 3세부터 만 5세까지 132명의 유아들이 전인교육을 받는 시설이었지만, 시설 노후화로 바닥난방 배관이 누수되어 배관을 비롯한 마감재의 동시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었으며, 외부창호도 단창 구조로 되어 있어 전면 보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매주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휘경유치원의 환경개선이 필요하다는 민원을 청취한 안규백 의원은 동부교육지원청을 통해 실태를 파악한 이후,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휘경유치원 환경 개선 필요성을 적극 피력하였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노력에 교육당국에서도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금년 11월 교육특별교부금 배정 시 동대문구에서는 유일하게 금번 예산을 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예산 확보에 따라 서울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휘경유치원 환경개선을 조속히 추진하여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매년 동대문구 교육 환경개선을 위해 특별교부금을 확보하고 있는 안규백 의원은 휘경유치원 환경 개선 사업비가 확보되어 미래의 꿈나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전인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불편함 등 구민 여러분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작은 사업 하나라도 꼼꼼히 챙기는 민생정치로 구민 여러분의 삶의 질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의정활동의 각오를 거듭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