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 언론사 간담회 개최

공직선거법 개정사항 안내 및 선거보도 관련 협조 요청

작성일 : 2018-03-17 10:34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가 다가오는 6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참여·축제·화합의 아름다운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15일 오전, 언론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무국장의 모두발언에서 위원회의 선거관리업무에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를 드린다언론이 국민에게 끼치는 영향은 지대하므로 선거방송 및 보도를 함에 있어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게 치우침이 없이 중립적이고 공정한 자세를 견지해 달라고 밝혔다.

 

또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작인 이번 지방선거에서 정책 선거를 유도하고 소신 있는 지원자에게 정당한 한 표를 부탁한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그리고 6.13선거에 앞서 장애인 단체와 투표소 사전답사를 통해 비장애인 경우 별스럽지 않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 장애인의 동선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 장애인의 투표율 제고에 나설 예정이며 관내 투표소에 장애인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아울러 유권자들에게 사전투표제도, 투표방법 등 선거권 행사와 관련한 기본적인 사항을 적극적으로 알려 투표율 제고는 물론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회 주요 행사 및 활동상황 등에 대한 적극적인 취재와 위원회가 제공하는 각종 광고, 보도자료 게재 및 방송을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