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가을철 낚시 성수기 맞아 31일 까지 낚싯배 단속

가을 낚시 성수기(9·10월) 대비 31일까지 낚싯배 단속 … 낚시인 안전 도모

작성일 : 2019-08-13 11:34 기자 : 임태종

경기도청

 

경기도가 낚싯배 이용객이 급증하는 가을철을 대비해 이에 대한 안전 단속에 나선다.

 

13일 도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화성, 안산, 평택, 시흥 등 바닷가와 인접한 도내 4개 지역의 낚싯배 총 91척에 대해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경기도 및 화성ㆍ안산ㆍ평택ㆍ시흥시와 인천ㆍ평택해양경찰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수협(어업정보통신국)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단속반을 구성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단속에서는 지난 71일부터 시행된 낚시 관리 및 육성법 시행령1613(낚시어선 설비)에 새롭게 추가된 선박 자동식별장치’, ‘항해용 레이더등의 설치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출입항 신고 이행 여부 낚시제한기준 준수 여부(금지체장ㆍ금지체중ㆍ금지기간) 검정 구명조끼 사용 여부 출항 전 비상대응요령 등의 안내요령 게시 및 안내 여부 승선자명부와 신분증 대조확인 여부 낚시어선업 신고확인증 게시 여부 등 안전사고에 대비한 단속도 실시한다.

 

도는 단속 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시를 통해 행정처분 및 과태료부과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상우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은 곧 다가오는 가을철 낚시를 즐기러 오시는 낚시인들에게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안전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과감히 조치할 것이라며 도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어떠한 관용도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