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평화재능 나눔쌀’ 300kg 기부

한작가 14일 북한이탈주민 첫 정착지원기관인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에 쌀 전달

작성일 : 2019-10-14 17:36 기자 : 임태종

경기도청

 

지난 20174회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상수상자인 한한국 세계평화 작가가 북한이탈 주민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평화재능 나눔쌀’ 300kg을 기부했다.

 

한 작가는 14일 북한이탈주민의 첫 정착을 지원하는 기관인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를 방문, 중소기업 회사로그 제작 재능기부를 통해 받은 쌀 300kg을 전달했다.

 

한 작가는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자로서 이러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평화재능 나눔쌀이 경기도를 시발점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원한다라며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 통일과 세계 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 작가가 기부한 평화재능 나눔쌀’ 300kg은 센터에서 초기교육을 받게 되는 신규 이탈주민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 작가는 한글로 세계평화지도를 만들어 UN본부 22개국에 기증한 것은 물론 5년간에 걸쳐 한글 8만자로 제작한 한반도 평화지도를 북한에 전달해 북한 문화성으로부터 감사서한을 받는 등 세계평화한반도 평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74회 자랑스러운 도민상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후에도 한 작가는 중국 연변대 예술대학 석좌교수, G20국회의장회의 선정작가, 뉴욕한국문화원, 중국베이징한국문화원 단독 초대작가 등으로 활동하며, ‘광복절 독도희망 대한민국 지도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경기남부하나센터는 북한이탈 주민들이 처음으로 교육을 받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하나원을 수료한 뒤 평택, 화성, 오산, 안성으로 편입하고자 하는 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초기집중교육(8/50시간)과 지역적응지원(사후지원)을 실시함으로써 안정적인 사회적응 및 자립자활기반 마련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