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공모전

홍광호 ‘너머’, 김수현·고법 ‘파란발걸음’ 대상 등 총 6개 우수작 선정해 시상

작성일 : 2019-10-17 16:11 기자 : 임태종

수상자 단체사진

 

‘2019 경기정원문화박람회정원 작품 공모전에서 홍광호 씨의 너머와 김수현·고법 씨의 파란 발걸음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는 17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2019 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작 6개 작품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 우수작 선정 정원 디자이너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도는 평화의 정원을 주제로 지난 5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쇼 정원분야, 일반인 및 대학생이 참여하는 리빙 정원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한 결과, 쇼 정원 44, 리빙 정원 30개 등 총 74개 작품이 접수됐다.

 

쇼 정원 분야 대상을 수상한 너머는 남북을 연결했던 임진강 독개다리의 의미를 재해석한 작품으로, 한때 분단의 아픔이었으나 이제 평화의 생명의 상징으로 회복되는 모습을 잘 드러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빙 정원 분야 대상의 파란 발걸음은 지난해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당시 유명해진 도보다리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분단을 넘어 화해와 공존의 의미를 잘 드러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최우수상에는 쇼 정원 분야 김지학·최재혁·김제인의 숲의 시선, 치유의 시간’, 리빙 정원 분야 이동화·강재현·박제홍·최아람·한다은의 난춘 뒤 난춘’ 2개 작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수상은 쇼 정원 분야 강사랑·최병길의 외할머니의 미소’, 리빙 정원 분야 안준석·강성수·김병철·남호용·박성훈·박지현·원광식의 일상다반’ 2개 작품이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6개 작품에는 상장과 함께 총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당초 도는 파주시와 함께 올 10월 초 파주 임진각에서 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개최하려 했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를 취소했다.

 

다만, 도민들이 정원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임진각 수풀누리 습지체험학습원에 이번 공모전 수상작 6개 작품을 포함해 총 25개의 작품을 조성해 상시 공개하고 있다.

 

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이번 공모전에는 평화의 참된 의미를 자연 속에서 구현해 낸 작품들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경기도 정원 문화확산에 큰 기여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