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팀장님 !! 오늘 삼겹살 회식해요”

경상원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돕기 회식 릴레이 캠페인

작성일 : 2019-11-14 15:00 기자 : 임태종

삼겹살 캠페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급격한 매출하락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삼겹살 회식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12일 두 개 그룹으로 나눠 수원 못골시장과 우만동의 삼겹살 집을 방문해 팀장님 오늘 삼겹살 회식해요를 주제로 캠페인을 벌였다.

 

이어 13일에는 수원 영통역 부근의 삼겹살집을 방문해 캠페인을 이어나갔다.

 

캠페인은 국가적 재난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는 과정에서 막대한 희생을 치르고 있는 축산농가와 소상공인을 돕고, 도민들에게 한돈의 안정성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음식점 점주들은 손님들이 줄어든 상황에서 경상원 임직원들의 방문을 크게 환영했다.

 

한 점주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사태 이후 손님이 뚝 끊겼다“‘속히 사태가 마무리돼 돼지농가도 살고 가게 매출도 올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진 경상원장은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는 ASF로부터 안전함을 홍보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함께하고 있다가격이 안정화 될 때까지 돼지고기 안정성 홍보와 함께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축산 농가가 겪는 어려움은 유례없는 수준이라고 개인 SNS에 게재하는 등 ASF 사태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