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농업기술원 ‘시금치 농약안전사용서’ 발간

도농기원, 안전 농산물 생산 위한 ‘알기쉬운 시금치 농약 안전사용서’ 발간·보급

작성일 : 2020-03-26 09:57 기자 : 임태종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시금치 재배 농가들이 겪는 병해충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알기 쉬운 시금치 농약안전사용서를 발간해 보급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의 시설재배 시금치 면적은 1,202ha로 포천, 남양주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출하량의 절반이 넘는 52.1%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역특화도가 높은 주요 작물임에도 불구하고 병해충에 대한 발생정보와 방제 농약이 부족하거나 없어 농민들에게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017년부터 시금치 주요 병해충의 발생과 증상에 대해 정리한 결과와 부족한 약제에 대해 소면적 재배작물 농약등록 사업을 매년 수행했고, 이번에 저항성 관리와 효과 증진을 위해 등록한 약제를 함께 책자에 수록했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도내 시군센터에 보급했으며 관심있는 농업인들은 누구나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에서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이영순 경기도농업기술원 환경농업연구과장은 이번 책자가 시금치 재배 농업인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도내 주요 소면적 작물에 대한 진단과 방제 매뉴얼을 점차 확대해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