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평화정책 UCC 공모전’ 본선진출작 10개 선정

19일 ‘평화정책 UCC 공모전’ 본선진출 작품 시상식 개최

작성일 : 2020-05-20 10:33 기자 : 임태종

평화정책 UCC 공모전

 

경기도가 평화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평화정책 UCC(사용자제작콘텐츠) 공모전을 진행 중인 가운데 7월 본선에 진출할 10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경기도는 지난 19일 도청 신관 2층 상황실에서 평화정책 UCC 공모전본선 진출작 10편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 41일부터 51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평화정책 제안홍보영상 예선을 진행한 결과 총 36편의 영상이 접수됐다.

 

도는 평화이해도’, ‘창의성’, ‘예술성’, ‘활용적합성네 가지 항목의 기준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0편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10편은 경기도 평화특공대 경기북튜브 분단을 넘어 평화로 떠나는 스케치여행 Piece, Peace 한반도와 함께하는 GRWM(Get Ready With Me) 평화의 물질 한 번 더 한반도 경기도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바람 응원해요! 평화 시대를 여는 경기도 평화정책 분단을 넘어 평화로 가는 경기도의 평화정책 등이다. 유튜브에서 제목을 검색하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본선 진출 10팀에는 본선 작품 제작비 200만 원이 지원된다.

 

10개 팀은 630일까지 본선영상을 접수해야 하며, 본선 심사는 전문가심사 80%, 사회관계망서비스(SNS)심사 20%를 합산해 평가한다.

 

SNS심사는 평화정책 UCC 영상 유튜브 조회수를 반영해 일반 국민들의 평가를 심사에 반영한다.

 

도는 720일경 본선 진출작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 후 724일 평화정책 UCC 공모전 홈페이지(www.peacecontest.com)에 수상작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에게는 500만 원, 우수상 2팀에 각 300만 원, 장려상 2팀에 각 200만 원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경기도 행사나 정책자료, 홍보물, 행사장,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예선 수상팀을 비롯 모든 참가자가 경기도 평화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본선에서도 예선진출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영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