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도자로 즐기는 인문학 여행 떠나요”

한국도자재단 ‘2020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청소년 참가자 모집

작성일 : 2020-05-29 08:55 기자 : 임태종

꿈과 끼를 찾아보는 도자문화여행

 

한국도자재단은 ‘2020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꿈과 끼를 찾아보는 도자문화여행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박물관협회 주관, 한국도자재단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도자를 통해 문화의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도자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꿈과 끼를 찾아보는 도자문화여행은 청소년들이 도자 역사와 공예를 익힐 수 있는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유학기제 등 학교 교과과정에 연계해 진행된다.

 

7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차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이론은 조선왕실 도자이야기 사옹원과 분원 개념 이해 박물관 역할과 기능, 실기는 청자 상감기법 체험 경복궁 고궁박물관 답사 큐레이터 체험 등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초등·중학교 11개 학급 내외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자세한 강좌일정과 신청방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 (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문화향유 기회가 줄어든 도내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됐다학생들이 인문학 소양을 기르고 문화향유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인 대상 ‘2020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도자로 보는 인문학> 프로그램은 접수 1주 만에 27개의 강좌 수강 신청이 모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