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2020 중소기업 연구장비 사용료 지원사업 추진

제품개발에 필요한 첨단 연구장비, 경기도에서 더 저렴하고 쉽게 이용하자!

작성일 : 2020-05-29 09:00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청

 

경기도가 올해 도비 47000만 원 등 총 62,4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제품개발 역량강화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 중소기업 연구장비 사용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중소기업 연구장비 사용료 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도내 공공기관과 비영리기관, 대학 등이 보유한 첨단 연구장비를 제품개발 및 사업화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장비 사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본사나 연구소 또는 공장 중 1곳이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장비사용료의 70%를 지원하며, 올해 도비-시군비 매칭을 통해 참여하는 용인, 안산, 시흥, 화성 소재 기업은 최대 8백만 원, 그 외 시군 소재 기업은 최대 4백만 원까지 지원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경기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사업 홈페이지(gginfra.gbsa.or.kr)에 등록된 질량분석기, 초고속약효검색시스템 등 36개 기관의 1,414여개 연구장비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장비를 검색한 뒤, 해당 장비를 보유한 기관에 사용을 문의한 후 견적서를 수령해 신청서 등 필수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올해 사업은 오는 1117일까지 수시로 신청을 받으나, 예산 소진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제품개발과 사업화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목적을 뒀다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나 장비부족으로 연구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프라지원팀(031-888-6943, 6933, 6936)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