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2차 교육생 모집

9월부터 ▲재직자 과정 2차(20명) 모집과 ▲일반인 대상 데이터처리·가공과정(30명)의 교육생 모집 시작

작성일 : 2020-08-05 11:22 기자 : 임태종

경기도가 97일 시작되는 2020년 맞춤형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2차 교육에 참가할 교육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의정부에서 진행하는 재직자 과정 2(20)와 성남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리는 일반인 대상 데이터처리·가공과정(30)이다.

 

교육은 9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실시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도민은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http://www.ggdata.co.kr)에서 수강신청하면 된다.

 

특히 데이터 처리·가공 과정은 경기도내 데이터 전처리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비식별화된 데이터를 식별화하는 태깅 교육과 기초적인 데이터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비전문가(일반인, 경력단절자 등)도 쉽게 디지털 신사업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빅데이터 특성화고 과정은 현재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729일부터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9월에는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현재 전문가 과정 재직자 과정(1) 특성화 과정(특성화고) 3개 과정 교육을 진행중이다.

 

전 교육과정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강의장 소독과 손소독제 비치, 2회 이상 체온측정 등 방역대책을 실행하며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데이터 산업의 발전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이뤄져야 하며 전문고급 분석인력 뿐만 아니라 데이터 가공 및 전처리 등 실무분야의 교육기회도 중요하다데이터경제 시대를 열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 홈페이지(http://www.ggdata.co.kr)를 방문하거나 수행사인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070-4261-0811)에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