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회 비대면 교류 워크숍 열어

21일 청소년수련관·문화의 집 등 40곳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 700여 명 비대면 참여

작성일 : 2020-11-23 09:33 기자 : 임태종

워크숍
 

 

경기도가 21일 청소년수련관, 문화의 집, 유스호스텔 등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회 위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당 청소년 10~15명으로 구성돼 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해 점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치기구다.

 

도는 청소년들이 협의와 소통 속에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같은 자치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40곳의 청소년운영위원들이 화상회의, 유튜브 시청과 댓글 참여 등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와 우수활동 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퀴즈 이벤트 축하 공연 등을 함께 했다.

 

김향자 도 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수련시설의 현장 활동이 위축되면서 새로운 교류의 장을 마련해주고자 했다이번 행사가 운영위원회 간 돈독한 관계 형성과 소통 강화, 타 기관의 운영위원회 활동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 영상과 각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동영상은 이번 행사의 주관기관인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